의미 불명의 복선

알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냥 하는 소리 카메라가 찍어준 사진

2019.03.09. 한강 갈매기

2019.03.09.

한강에는 갈매기가 산다. 하구 즈음도 아니고 여의도 정도만 가도 그렇다. 하기사, 한강에 수중보가 생기기 전까지는 압구정에서도 밀물과 썰물을 볼 수 있었다고도 하니까 딱히 이상한 일도 아니다. 바다에 가까운 곳을 우리는 도심을 관통하는 강줄기 정도 이미지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인지부조화겠다.

2019.03.09.

여의나루역 근처에는 초봄 나들이를 나온 사람들이 북적였다. 아직 핀 꽃은 왜 갖다놨는지 모를 조화뿐이었지만, 적당히 따뜻한 햇볕과 적당히 시원(과 쌀쌀의 중간쯤)한 바람이, 역시 봄은 봄이라는 걸 말해줬다. 너무 상투적인 표현이지만, 정말로 그런 느낌이었다.

2019.03.09.

갈매기는 왜 새우깡을 그렇게 좋아하는 걸까?

새우깡으로 갈매기들을 불러 모으는 사람이 많았다. 한 조각 공중에 날릴 때마다 수십 마리의 갈매기가 날아들었다. 그러면 사진기를 들고 나온 사람들은 신나서 셔터를 누르고, 또 갈매기 날아드는 게 좀 잦아들면 ‘누가 새우깡 한 봉지 안 꺼내나’ 눈치를 보는 것이다. 자기 손으로 봉지를 뜯으면 손이 없어서 사진을 못 찍으니까.

2019.03.09.

올림푸스 E-m1의 af성능을 점검해 보기에 좋은 기회였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가급적이면 동체추적 기능은 쓰지 말자’. 초기에 피사체를 인식하는 데에도 시간이 좀 걸리고, 한 번 인식한 것을 따라가는 것이 좀 둔한 편이다. 이렇게 많은 피사체가 어지럽게 움직이는 상황이라면 그냥 af-s로 원샷 딱딱 잡아서 연사하는 것이 나은 것 같다. 원샷 af 성능은 뛰어나니까. 대신 찍는 사람의 순발력이 아주 좋아야겠죠?

2019.03.09.

그래도 이 정도는 어렵지 않게 찍을 수 있다. 조리개를 조이면, 안 맞을 초점도 다 맞는 것이다.

/w Olympus E-m1 + 12-40 pro

LEAVE A RESPONSE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